안녕하세요 당신을 도와주는 헬프맨입니다 오늘은 제휴 마케팅의 종류 5가지를 가지고 왔습니다. 요즘 부업으로 디지털 노마드라는 단어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디지털 노마드들이 한다는 제휴 마케팅의 종류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생각보다 많은 형태의 제휴 마케팅이 존재합니다. 오늘은 그 대표 격인 5가지의 마케팅 방법에 대해서 글을 쓸 건데요 한번 읽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마케팅 방법은 어떤 것인지 찾아보고 제휴 마케팅을 한번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노출 제휴 광고 (CPM 광고)
광고가 일정 수준 노출 되면 노출된 만큼 비용을 제용하는 방식의 제휴 마케팅 광고입니다. 아쉽게도 CPM 광고는 클릭당 비용이 발생하는 CPC 광고와는 다르게 광고 단가가 상당히 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익이 미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CPM 광고로 꽤 많은 수익을 올리려면 정말 노출수가 몇십만은 되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CPM 광고는 서브 광고로 이용하고 대부분의 디지털 노마 더 들은 CPC 광고 등을 함께 병행합니다.
2. 클릭 제휴 광고(CPC 광고)
클릭 당 광고 비용을 제공하는 방식의 제휴마케팅입니다. 일반 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제휴 광고입니다. 구글 애드센드, 다음 애드 핏, 네이버 애드포스트 등이 CPC 광고입니다. 키워드마다 광고 단가는 천차만별입니다. 포털에서 진행하는 파워링크 광고도 CPC 광고에 해당합니다.
*구글 애드센드, 다음애드핏, 네이버 애드포스트 등은 광고에 따라 CPM 광고 비용을 지불하기도 합니다.
3. 판매 제휴 광고
쿠팡 파트너스 많이들 아시죠? 쿠팡 파트너스가 판매 제휴 광고에 해당합니다. 블로그나 카페 등에 링크를 걸어두고 사람들이 그 링크를 타고 들어가 구매를 하게끔 유도합니다. 구매를 하게 된다면 판매된 제품의 일부 매출을 제휴 광고를 한 마케터에게 수익이 돌아가는 구조입니다. 판매되는 제품의 가격대가 높으면 높을수록 마케터가 가져가는 수익은 더 높아집니다. 하지만 그만큼이나 굉장히 어려운 제휴 마케팅 중 하나입니다.
4. 사용자 리뷰
광고주가 리뷰어와 계약을 맺습니다. 그후에 리뷰어가 광고주의 물품을 사용하고 그 후기를 남기는 방식을 통해서 광고주의 광고 물품을 직간접적으로 홍보를 하게 됩니다. 광고주와 리뷰어가 직접적으로 계약을 맺는 경우는 없고 그사이에 광고주와 리뷰어를 연결해주는 플랫폼들이 있는데 그 플랫폼을 통해서 리뷰를 작성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5. 계약 제휴 광고
3번의 판매 제휴 광고와 매우 흡사합니다. 대표적인것으론 전화 상담, 가입신청 유도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대부분 보험, 대출광고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 또는 SNS상에 링크를 남기고 사람들이 그 링크를 타고 들어가 보험에 가입한다던가 대출 상담을 받는다면 일정 페이를 받게 되는 형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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