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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케팅 종류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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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당신을 도와주는 헬프맨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주제로는 온라인 마케팅 종류입니다. 헬프 맨은 온라인 쇼핑몰 관련해서 사업을 준비 중이라서 특히나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데요 오늘은 그 온라인 마케팅 종류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1. 키워드 마케팅

 

여러분들은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기위해 다음 또는 네이버, 구글 등 포털사이트에 물건의 이름 또는 관련된 단어들을 검색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pc기준으로 가장 상단에 뜨는 것은 각종 파워링크 들일 것입니다. 파워링크는 포털에서 돈을 주고 자신의 판매 사이트를 상단에 올리고 검색한 사람이 클릭을 하게 되면 클릭당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형식의 유료 마케팅입니다.  그 이외에도 키워드 마케팅의 종류는 많은데 대표적으로 블로그와 카페 마케팅이 있습니다. 

 

 

 

 

 

2. 키워드 바이럴 마케팅(블로그 마케팅, 지식인 마케팅 등)

 

키워드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하면 조금 생소 하실것 같은데 1번 키워드 마케팅과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말 그대로 키워드와 바이럴의 조합입니다. 대표적으로 블로그 마케팅이 이에 해당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거의 광고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 식품' 이라고만 검색해도 수많은 다이어트 식품이 나옵니다. 파워링크 광고와는 다르게 블로그는 돈을 써서 페이지 상단에 올라갈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법적으로 최적화 블로그를 사고팔며 대행사에게 돈을 주면서 광고성 글을 대량으로 뿌리곤 합니다. 그리고 글의 내용은 제품 사용 후기 인척 하면서 홍보를 하는 바이럴 성 글들입니다. 이러한 마케팅은 양심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지출 대비 효과는 정말 확실하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에서 사용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3. 침투 바이럴 마케팅

 

침투 바이럴 마케팅은 대표적으로 맘카페가 있습니다. 맘 카페에서 제품을 홍보를 하는데 카페 회원 인척 하면 제품 후기를 남깁니다 하지만 후기를 가장한 홍보입니다. 맘 카페 이외에도 의류면 의류 커뮤니티 식품이면 식품 커뮤니티 등에 침투해서 홍보성 후기를 남기는 것이 침투 바이럴 마케팅입니다. 

 

 

 

4. SNS 마케팅

 

소셜네트워크의 플랫폼을 이용한 마케팅입니다. 대표적으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이 있습니다. SNS 마케팅은 자신이 만든 제품을 본인의 계정에 올려서 SNS상에서 노출시키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하지만 SNS 마케팅은 노출형, 배포형 마케팅이기 때문에 구매전환으로 이어지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키워드 마케팅의 경우 이미 예비 고객이 어느 정도 본인의 부족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키워드를 검색하는 것에 반면 SNS의 마케팅은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시키기 때문에 구매 전환율이 낮은 편입니다.

 

 

 

 

 

5. 언론 홍보 마케팅

신문사에게 일정 금액을 주게되면 해당 신문사의 기자가 제품에 대한 글을 써주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이 마케팅은 규모가 있는 큰 기업에서 주는 아니지만 서브로 하는 마케팅으로 작은 기업일 경우에는 마케팅 효과가 미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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